윈도우 11 시작메뉴에서 맞춤 항목을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시작 메뉴의 맞춤 목록
윈도우 시작 메뉴의 맞춤 목록

윈도우 11에는 이전 버전의 윈도우와 다르게 윈도우 로고 모양의 시작 버튼이 작업 표시줄 중앙으로 이동했는데요. 그리고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맞춤 이라는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어 최근에 추가했더나 사용한 앱•파일이 이 맞춤 영역에 표시되어 앱을 자주 추가하거나 일부 파일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경우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와 PC를 공유하는 경우 프라이버시 문제 등 단점도 존재하기 때문에 맞춤에 최근에 추가하거나 사용한 항목이 노출되는 것이 불필요하다면 다음 과정으로 설정에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맞춤의 특정 항목 개별 삭제하기

맞춤 항목의 특정 파일이나 앱이 노출되는 것이 불편하다면 이를 개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앱 선택 후 개별 제거 가능
특정 앱 선택 후 개별 제거 가능

제거하고 싶은 앱 또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컨텍스트 메뉴를 열고 제거 를 선택하면 개별 항목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Windows Defender 실시간 보호 완전하게 끄기

맞춤 기능 비활성화하기

맞춤 항목에 보여지는 개별 항목을 지우는 것이 아닌 맞춤 전체 목록이 보이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시작 옵션을 수정합니다.

설정 앱 실행
설정 앱 실행

시작 메뉴의 설정 앱 또는 단축키인 Windowsi 키를 이용해 Windows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개인 설정의 시작 이동
개인 설정의 시작 이동

Windows 설정 창의 개인 설정 탭을 클릭 후 이어지는 메뉴에서 시작으로 이동합니다.

표시 옵션 모두 끔 비활성화
표시 옵션 모두 끔 비활성화

시작 옵션에서 다음 세 가지 항목의 스위치들을 모두 비활성화합니다.

  • 최근에 추가된 앱 표시: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
  • 시작, 점프 목록 및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레이아웃 변경
레이아웃 변경

맞춤에 표시되는 내용이 사라지기 때문에 상단 레이아웃을 고정된 항목 더보기로 전환해 두면 고정해둔 항목들에 더 많은 내용을 표시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같이 수정합니다.

맞춤 목록 제거 완료
맞춤 목록 제거 완료

위 과정 진행 후 정상적으로 맞춤 목록이 제거되었고 고정됨 항목이 아래로 더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Leave a Comment